티스토리 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사랑과 이별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고 사랑스러운 인물들이 나온다. 주말 로맨스 영화를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이 영화를 말할 것이다. 시간여행이라는 소재로 많은 이들에게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해 준다. 영화에 집중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지금 사랑하고 싶다면 어바웃타임 내용정리
2013년 12월 개봉한 어바웃타임 영화이다. 장르는 멜로, 로맨스이고 러닝타임은 123분이다. 대한민국에서 345만명의 관객수를 동원했다.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줄거리를 대략 정리해 보았다. 팀이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모태솔로이다. 새해를 맞이하여 파티에 간 팀은 그곳에서 한 여성을 만나고 돌아와 자신을 한심해하며 다음날 성인이 되는 새해를 맞이한다. 그가 성인이 된 날 그의 아버지는 놀라운 비밀을 알려준다. 가문으로부터 대대로 내려오는 비밀이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시간여행 능력이 있다는 것이었다. 자신이 생각하는 시간으로 되돌아갈 수 있었다. 이 능력은 자신이 기억하는 과거로 이동할 수 있고 어두운 공간에서 집중해야 가능했다. 팀은 시간여행을 통해 첫사랑에게 고백하지만 잘 되지 않는다. 이후 변호사가 된 팀은 런던으로 가게 된다. 런던으로 가게 된 후 친구와 같이 갔던 레스토랑에서 메리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친구의 사정으로 시간을 되돌리자 메리를 만날 수 없게 되고 이후 다시 시간여행을 통해 메리를 만나게 된다. 메리와 만나고 사귀는 과정에서도 메리가 남자친구가 없는 시점을 찾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서 찾아낸다. 메리와 사귀고 결혼까지 하게 된다. 시간을 되돌리면서 자신의 동생이 사고를 당하는 것도 막아주고 그 과정에서도 여러 가지 일들이 생긴다. 그리고 자신의 아버지가 암에 걸린 것을 알게 되어 원인을 찾기 위해 시간을 되돌리려 하지만 시간을 되돌리면 자신의 아이와 자기 자신, 그리고 동생도 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아버지를 보내드리기로 하고 아버지와 추억이 있던 장소에서 추억을 나누고 아버지를 보내드린다. 이후 시간을 되돌리지는 않고 현재에 최선을 다해 살아간다.
출연인물
러브액츄얼리, 노팅힐을 연출했던 리차드 커티스 감독이 이 영화의 감독을 맡았다. 영화는 인기가 많았다. 출연인물로는 먼저 남자주인공 팀이 나온다. 팀은 모태솔로이고 다른 사람들과는 잘 어울리지 못하는 성격이다. 변호사로 나온다. 과거로 돌아가는 능력을 알게 되면서 메리를 만나고 결혼까지 하면서 내적으로 성장한다. 영화가 진행되면서 팀은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과거로 돌아갈 때마다 깊이 생각하고 끝부분에서는 셋째를 가질 것인지 아버지와 더 오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여자주인공은 메리가 나온다. 메리는 팀의 여자친구이고 후에 결혼까지 하는 인물이다. 매력적인 인물로 팀을 많이 사랑한다. 온화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가문의 신비한 비밀을 알려주는 팀의 아버지는 대학교수이다. 일찍 은퇴하여 집에 있는 인물인데 현명한 사람이다. 과거로 돌아가는 능력의 힘든 점을 아들에게 알려주고 아들을 가장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루를 두 번씩 살았고 자식들을 사랑해서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이기로 한다. 팀의 첫사랑 역할에는 샬럿이 있는데 미모가 뛰어나다. 팀과는 결국 이루어지지 못하고 샬럿 이 있었기에 메리와 팀이 결혼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극에서 재미를 담당하고 있는 외삼촌과 작가로 나오는 출연자들이 있다. 이들은 극에서 재미있는 대사와 모습으로 영화를 이끌어준다. 그 외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의 친구와 동료 등 다양한 출연인물들이 나온다.
감상평가
겨울에 개봉한 로맨스 영화로 많은 사람들이 보았다. 12월에 개봉하여 크리스마스에도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았고 다음해 1월에 한 달 만에 관객수가 300만이 넘었다. 영국과 미국에서 먼저 개봉했는데 한국이 관객수가 가장 많았다고 한다. 그 당시 아주 흥행한 영화 중 하나였다. 단순한 로맨스 영화에 시간여행이라는 소재를 더해 재미와 감동을 주었다. 유명 포털사이트 관객점수를 보면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와있다. 영화에는 연인과의 사랑, 가족과의 사랑 그리고 그 속에서 많은 감정들이 오고 간다. 주인공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 과정, 아이를 만나고 시간여행을 통해 아이가 사라질 뻔하고, 아버지와 아이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 고뇌하는 모습에 더욱 집중되었다. 팀의 아버지는 자신의 병을 알게 되어 인생을 한번 더 살아보고 결국은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 자연스러운 죽음을 받아들인다. 죽음을 받아들이기로 하고 아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장면은 눈물이 나올 정도였다. 그리고 시간을 되돌려가며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 스스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도 인상적이다. 영화 중간중간 과거로 가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어떤 시간으로 돌아가고 싶은지 생각해 보기도 했다. 마지막에는 주인공도 결국 과거가 아닌 현재를 살아가기로 하는데 이 장면도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어바웃타임에는 다양한 명장면이 있지만 극에서 나오는 결혼식 장면은 잊을 수가 없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야외 결혼식은 이 영화가 개봉한 후 많은 이들의 로망이 되었다. 야외 결혼식 하면 어바웃타임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았다. 사랑과 이별 그리고 과거와 현재를 살아가는 내용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주었다. 누구나 한 번쯤 과거와 현재 미래를 생각하기에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