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함안군홈페이지



경남 함안칠원에서 칠원고을 줄다리기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주 초부터 동네에 행사용 현수막이 걸려 행사느낌이 나고 있다. 코로나 시기에는 하지 않다가 작년부터 다시 시작한 함안칠원 고을 줄다리기 행사이다.


1. 행사일시 및 행사내용
2024년 3월 16일 금요일부터 2024년 3월 17일 토요일까지 진행된다. 3월 16일은 전야제로 마을줄, 거북줄 당기기, 떽메치기, 윷놀이 및 민속체험 행사가 진행되고 초청가수 ( 지원이, 하이랑, 이주은)의 무대가 예정되어 있다.  3월 17일은 행사당일로 식전행사(고유제, 민속놀이, 풍물농악 공연)가 있고 11시부터 12시까지 줄다리를 진행 예정이다. 이후 식후 행사로 군민노래자랑, 경품권 추천, 초청가수 공연이 있다. 초청가수 및 초정댄스팀은 장구의 신 박서진, 이주은, 강민주, 티지브레이크가 나온다.

2. 행사 장소 및 주차정보
행사는 경남 함안군 칠원읍 칠원사거리에서 진행되고 행사 이틀 동안은 길가 주차가 되지 않는다. 주차는 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 함안군 국민체육센터 앞 주차도 가능하다. 칠원은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이 많지만 행사날은 복잡할 수 있음을 생각하고 가야 한다.
행사 이틀 동안 칠원사거리 주변이 통제될 수 있으므로 이 또한 생각하고 가야 한다.

출처-함안군 홈페이지


함안에서  매년 열리는 마을행사 함안 칠원고을 줄다리기 행사, 엄청 큰 줄을 사람들이 당기는 모습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한데 가까이 계신 분들이라면 주말 한번 들려봐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